Ambasador Piotr Ostaszewski

주한 폴란드 대사의 인사말

존경하는 여러분,

코로나 19의 대유행으로 인해 1년 반 이상 침체되었던 폴란드와 한국의 경제는 활기를 되찾고 있으며, 곧 대유행 이전의 수치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양자 간의 경제 협력을 명백히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 몇 년 간 폴란드에서 이루어진 현대 기술의 발전은 폴란드 기업들로 하여금 한국 시장을 잠재적이고 매우 유망한 파트너로 인식하게 하였습니다.

이러한 폴란드 기업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기 위해 주한 폴란드 대사관은 폴란드 무역투자대표부 서울사무소와 함께 올해 9월 13일부터 17일까지 ‘폴란드 비즈니스 위크’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날짜는 우연히 정해진 것이 아닙니다. 2021년은 유럽연합과 대한민국이 자유무역협정을 체결한 지 1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현대 및 첨단 기술 분야에서 활동하는 폴란드 회사를 홍보하는 것이며, 그것의 뚜렷한 결과로써 한국 기업들과의 잠재적인 경제 협력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올해는핀테크, 사이버 보안, 드론, 컴퓨터 게임, 요트 및 보트 그리고 의료기기 및 장비 기술 및 생산 부문의 폴란드 경제 주체를 홍보합니다. 2021 폴란드 비즈니스 위크의 참가자들은 폴란드 국내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명성을 쌓아온 기업들로,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해외에서 확실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들의 로고는 유럽과 다른 대륙에서 트레이드 마크가 되었습니다.

객관적인 사유로 인해 2021년 9월에 열리는 폴란드 비즈니스 위크는 비대면으로 이루어지지만, 주최 측은 이르면 내년 2022년에 대면 포럼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주한 폴란드 대사관과 폴란드 무역투자대표부 서울사무소는 이 포럼에 참가하는 폴란드 기업의 모든 계획을 언제든지 지원할 준비가 되어 있음을 약속드리면서, 본 행사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주한 폴란드 대사

피오트르 오스타셰프스키